안녕하세요. 주로 투자 관련 된 글을 올리지만 투자도 건강한 몸으로 해야 최선의 성과를 만들수 있습니다. 어디 아프면 집중도 안되고 요즘 같이 불경기에 투자 시장에 변수가 많은 지금은 더 어렵습니다.
저도 직업병을 하나 안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행정업무를 많이 했던 20대 후반에 그냥 넘겼던 것이
지금 이렇게 고생고생 하게 만들었습니다.
바로 제목 봐서 아시겠지만 목디스크 입니다.
저는 아주 상태가 심각합니다. 병원가서 mri 찍으면 바로 수술하라고 합니다.
그런데 스스로 견인하고 운동하면 버티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통증과 함께 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죽을 정도의 통증이 안오도록
관리를 철저히 합니다.
세부 내용은 아래 글을 읽어주세요.
1. 목디스크 증상
1. 목 통증
목디스크의 가장 흔한 증상은 목의 통증입니다. 이는 목의 특정 부위에 지속적이거나 간헐적인 통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목을 움직일 때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아요. 컴퓨터 작업이나 스마트폰 사용이 잦은 현대인에게 이런 증상이 자주 나타나곤 합니다. 불편감은 말로 표현이 불가능합니다.
2. 어깨 및 팔 통증
목디스크가 있으면 통증이 목을 넘어 어깨, 팔, 손까지 뻗어나갈 수 있습니다. 주로 한쪽 팔에 통증이 발생하며, 이는 신경이 압박받는 쪽의 팔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오른쪽 신경이 압박되면 오른쪽 팔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저는 오른쪽이라서 더 문제가 됩니다. 가끔 젓가락질할 때 마비가 오기도 합니다.
3. 손 및 팔의 감각 이상
손이나 팔이 저리거나 찌릿찌릿한 느낌이 든다면 목디스크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감각이 둔해지거나 일부 부위의 감각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일상 생활에서 매우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감각이 둔해지면 의사 선생님들은 수술을 권유합니다. 수술 후에 감각이 100% 돌아오기 힘들기 때문이라고 말하죠.
4. 근력 약화
목디스크로 인해 팔, 손가락, 손목의 근력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물건을 잡거나 들어올리는 동작이 어려워지기도 합니다. 이는 단순한 불편을 넘어 일상 생활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근력약화도 증상이 매우 악화되었다는 신호 입니다. 쉽게 구분하는 방법은 팔굽혀펴기나 근력운동을 하며서 힘이 불균형하다는 것을 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오른쪽의 힘이 왼쪽보다 약해진 상태입니다. 헬스장 가서 운동하면 정말 취약함을 느낍니다.
2. 목디스크 예방과 치료
목디스크를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정기적으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컴퓨터 작업을 할 때는 적절한 높이의 의자와 책상을 사용하고,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는 목을 과도하게 숙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만약 위의 증상들이 지속된다면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세가 아주 중요하고 근력운동도 꾸준히 해야 합니다. 특히 등운동을 하면 (턱걸이) 도움이 됩니다.
턱걸이는 힘드니까 밴드를 사용해서 갯수를 늘려가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기구의 힘을 빌려야 할 때도 있습니다.
2. 메디쉴드 목디시크 자동 견인기
저의 경우 7년 동안 안써본 기구가 없습니다. 정말 시중에 있는 모든 제품을 샀다고 자신합니다.
그런데 효과가 그저 별로였고, 뭔가 일시적인 효과가 전부였습니다.
그런데 메디쉴드 견인기는 정말 다릅니다. 아래 동영상 보시면 알겠지만 이건 자동입니다.
펌프로 누르는게 아닙니다. 자동의 장점은 견인 효과 입니다.
정말 목이 길어지는 느낌을 받으면서 통증이 사라지고 스트레칭이 됩니다.
위 사진을 보시는 것처럼 공기주입, 배출 버튼이 있습니다.
주입을 누르면 아래 동영상처럼 견인이 시작됩니다. 누르고 그냥 두면 최대치까지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그러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견인이 시작되면 그 시원함은 말로 표현이 불가능합니다.
저는 아침에 일어나서 그리고 저녁 퇴근하고 이렇게 정기적으로 2번 합니다.
한 번 할때마다 한 10분 정도로 하는데 그보다 적은 시간으로 해도 충분히 견인 효과가 있습니다.
진동 기능도 있는데 이건 견인기가 떨리게 하는 기능입니다. 마사지같은 효과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보통 글 올릴 때 동영상 첨부를 안하는데 이번에는 동영상을 첨부했습니다.
눌러 보시면 어떻게 견인기가 작동하는지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버전은 유선인데 요즘 보니까 무선도 나왔더라고요.
조금 비싸기는 하지만 무선이라면 더 편하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아무래도 유선은 활동성이 제한이 되니까요
제품의 링크는 아래를 보시면 됩니다.
<이건 유선입니다.> 가격은 18만원이네요.
https://link.coupang.com/a/bFWHUt
<무선 링크 입니다.> 5만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https://link.coupang.com/a/bFWIw8
다른 견인기도 저는 사서 사용했습니다. 보통 견인기 가격이 10만원 넘습니다.
그 이하 목견인기들도 많은데 사실 돈 버리는 겁니다.
적어도 10만 원은 넘어야 기능을 발휘합니다.
그래서 18만 원 가격은 비싼 게 절대 아닙니다. 저는 구형 모델을 4년 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술 안하고 잘 버티고 있고, 관리 꾸준히 하면 수술없이 사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수술 잘못받고 정말 장애 등급까지 받아서 고생하는 사람들 많이 봤습니다.
물론 무엇보다 중요한 건 평소에 관리 잘해서 이런 꼴까지 되지 않는 겁니다.
3. 인공 디스크 치환술 및 목디스크 시술
정말 힘든 분들은 디스크 치환술을 받기도 합니다. 인공 디스크를 넣는 건데 이거 정말 100% 좋아진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통증이 사라진 분들도 활동성(목이 안돌아감)이 제한되는 경우도 종종 봤습니다.
그리고 제가 3번이나 받은 시술이 있는데 한 번은 잘못 받아서 정말 죽도록 고생했습니다.
1. 경추 미세 디스크 절제술 (Cervical Microdiscectomy)
- 특징: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목디스크 수술 방법입니다. 현미경을 사용하여 작은 절개를 통해 디스크의 일부를 제거하여 신경 압박을 해소합니다.
- 장점: 최소 침습적이며, 회복이 빠릅니다.
2. 내시경 경추 디스크 절제술 (Endoscopic Cervical Discectomy)
- 특징: 내시경을 사용하여 디스크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작은 절개를 통해 내시경을 삽입하고, 디스크를 시각화하면서 제거합니다.
- 장점: 절개가 매우 작아 흉터가 거의 남지 않으며, 회복 기간이 짧습니다.
3. 경추 후방 감압술 (Posterior Cervical Decompression)
- 특징: 목 뒤쪽에서 접근하여 신경 압박을 해소하는 방법입니다. 디스크뿐만 아니라 척추관 협착증이 있는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 장점: 여러 병변을 동시에 치료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 있는데 이것도 무조건 좋아진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증상이 너무 심한 분들은 효과를 잘 봤다고 하던데 저는 의사가 잘못 시술해서 진짜 고생했습니다.
물론 선택은 본인의 몫이 겠지만요.
허리디스크 보다 몇 십배 고통스럽고 삶의 영향을 주는게 목디스크 인 것 같습니다.
치환술까지 가지 않도록 평소에 관리를 철처지 해야 겠습니다~~!!
'부자들의 행동과 생각들 그리고 노하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군산 맛집, 장미칼국수, 돌솥비빔밥, 군산데이트코스 (0) | 2024.06.24 |
---|---|
미국주식 시가총액 순위 (6월 기준) (0) | 2024.06.21 |
회사 은퇴하고 준비하면 가장 필요한 것 (0) | 2024.06.13 |
국민연금 보험료 인상률은 얼마나 될까? (0) | 2024.06.11 |
전국 5대 짬뽕 맛집 군산 지린성 (고추짬뽕, 고추짜장) (1) | 2024.06.10 |